quick
  • quick
  • quick
  • quick

희망이야기

우리들의 시원한 여름안에서

4ukt1wp33ks

완보완심[緩步緩心] 느리지만 꾸준하게, 느리지만 따뜻한 마음이 있다.

달팽이걸음을 걷는 클라리넷앙상블 단원들은 천천히 걷는 걸음 속에 꾸준한 성실함으로 삶을 채운다.

태양보다도 열정적이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클라리넷앙상블 단원들의 여름안으로 함께 가보자.

#꿈을 찍다

8월 11일(목) 캠프장소인 안성 너리굴마을에 가기 전, 상암동 MBC World 테마파크 전시회 탐방을 하였습니다.

뉴스보도 아나운서, 댄스체험, VR체험, 가든 스튜디오 등 방송국에서 할 수 있는 직업체험 및 여러 관람을 통해 우리와 가장 가까운 TV속 세상을 직접 체험하고 사진도 재미있게 찍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단원들 모두 행복해 보였어요.

단원들 중에는 댄스를 좋아하는 친구 등 방송국 체험으로 실제적으로 꿈을 체험할 수 있어 더 즐겁게 시간이 되었어요.

3

가상VR을 통해 기상캐스터도 되어보고, 늘 TV를 통해 보던 예능 및 드라마속 주인공이 되어 보기도 했어요.

무한도전 멤버가 되기에 전혀 손색없는 표정이죠? 😀

4

오랜만에 만나게 된 커피프린스 1호점,

클라단원이 윤은혜보다 더 이쁘고 공유보다 더 잘생겼네요 😀

가장 가까이 있었던 TV방송국, 단원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길 바라요~

 

# 도착하자마자 연습. 밥 먹고, 또 연습_클라리넷 소리 가득한 이 밤~

5

버스로 2시간 걸려 도착한 곳은 안성의 너리굴마을이었어요. 나무로 지어진 친환경적인 집이 이곳저곳 가득하고 주변에는 나무로 둘러쌓인 공기좋은 숲속마을 너리굴마을!

예쁜 줄다람쥐도 뛰어노는 곳이었어요.

출입구부터는 버스진입이 안되어서 3분정도 걸어서 숙소에 도착했답니다.

6

에어컨도 말썽이고해서 방도 바꼈지만, 친구들과 함께라서 행복한 단원들은 웃음이 가득해요.

우리 숙소는 2층 여자방, 3층 남자방이예요.

7

단원들은 도착하자마자 바로 열혈 연습에 들어갔습니다.

조용하던 숙소에 클라리넷 소리가 금요일 저녁처럼 울리기 시작했죠~:D

8

오늘따라 더 열정적인 선생님들의 레슨에 단원들도 집중해서 배우고 있어요

9
70

이번 연습은 주로 다가오는 11월 9일(수)에 있는 정기연주회에 연주할 곡으로 이루어졌어요.

새로운 곡을 연습하느라 모두 힘들었을텐데도 전혀 내색하지 않고 노는 것만큼 열심히 클라리넷을 불고 있었어요.

잠들기 전까지도 누워서 친구들에게 배우는 모습은 너무나도 대견해 보였습니다.

11

1년간의 연습의 땀이 고스란히 베어있을 제 12회 정기연주회.

많은 후원자님들의 참석으로 더욱 빛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12

2016년 11월 9일(수) 저녁 7시 여의도 영산아트홀에서 꾸준한 달팽이클라리넷 앙상블이 들려주는 특별한 연주회가 개최됩니다 😀

 

# 숲속, 시원한 풀장에서 신나는 추억물장구를 치다.

13

계속되는 연습, 두째날 오후에도 아침먹고 연습… ‘이게 캠프입니까?’라는 이야기가 나올때쯤, 시간표를 보니 신나는 물놀이 시간이 있었어요.

점심을 먹고 쉬는 시간에 단원들의 방에 찾아가 보니 이미 완벽하게 수영복차림을 갖추고 있는 모습에 ‘얼마나 이 시간을 기다렸을까?’ 느낄 수 있었어요.

심지어는 첫째날 일기속에도 내일 물놀이 시간에 대한 기대감을 엿볼 수 있었어요.

인공달팽이관 외부기기를 빼서 가방에 잘 챙겨두고, 조심조심 줄을 맞춰 수영장으로 향합니다~~

물놀이 전!! 가장 중요한 준비체조를 해야죠~!! 으쌰~ 으쌰~선생님들의 움직임에 맞춰 열심히(?) 따라하는 단원들입니다.

14
15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물놀이 모습이죠?!

친구들과 놀다 보면 단원들의 행동이 조금 과격해질때가 있어요. 그래서 선생님들은 계속 주의를 주며 안전확보에 최선을 다했어요.

무더운 요즘, 신나게 물놀이하는 우리 단원들의 사진을 계속 보여드릴테니 마음까지 시원해지세요~

16
17
18
19
20
21
22
23
24

중간 휴식시간에는 맛있는 간식도 먹고 수영장 규칙에 따라서 다시 손을 씻고 와서 또 신나게 놀았습니다.

25

여름 물놀이는 무엇보다 가장 기본인 ‘안전’을 지키는게 중요해요~

친구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마음까지도 건강해지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v

 

# 맛있는 식사시간들~ 특별한 날엔 삼겹살!!

26

식사를 하러가는 걸음은 늘 가볍고 즐거운 발걸음이예요~ 룰루랄라~~

매 번 다양한 반찬들이 맛있었는지 식판을 들고 다시 밥과 반찬을 담아오는 친구들도 있었어요.

27

물놀이 시간이 끝나고 모두 씻은 후, 출출해질 때쯤 저녁식사 시간이 딱!!

평소와 다른 장소로 모이라고 해서 가봤더니, 여기도 딱~!! 삼겹살준비 정예요원들이 열심히 삼겹살을 굽고 있는 거 아니겠어요?!?

28

생김새(?)만큼이나 삼겹살을 잘 구울 것 같았는데… 역시나 그들의 실력은 겉은 노릇노릇 속은 부드러운 육질의 구운 삼겹살을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삼겹살)부심이 느껴지는 사진입니다:D

얼마나 단원들이 잘 먹던지… 순식간에 빈 접시가 늘어나고 있었어요~

29

필요한 것을 하나 하나 챙기는 선생님들 모습은 마치 천사같아요~

먹지 못하고 아이들을 먼저 챙기는 선생님들에게 커다란 고기쌈을 싸서 입 속으로 쏙~ 넣어주는 아이들도 천사였어요~

 

‘나눔’은 서로의 섬김을 통해 이루어지는 작은 행복입니다.

30
31

정말 천사같이 예쁜 아이들이예요♥

여기서 잠깐!!

클라단원들의 [삼겹살을 대하는 자세]를 살펴보겠습니다:D

1. 사진의식형_열심히 먹지만 사진찍을 땐 미소천사~ 스마일~

32

2. 너도 먹을래?형_맛있는 건 꼭 권해드립니다~ 같이 먹으면 맛은 2배가 되죠~^^

33

3. 탐색형_저쪽 테이블에 좀 더 잘 구워진 삼겹살이 있지 않을까?먹어보자~

34

4. 집중형_오롯이 이 시간만을 기다렸다!! 삼겹살~~ 다 먹어주겠다~~

35

마지막. 고뇌형_삼겹살아~ 넌 어디에서 왔니? 어떻게 이렇게 맛있을 수 있니? 어떤 방식이 이 삼겹살을 먹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일까?

36

삼겹살을 대하는 클라리넷앙상블 단원들의 자세~

무엇보다 함께~

같이의 가치가 가장 맛있는 법이죠!!

 

# 일기 [명사] : 하루가 담긴 소중한 시간을 끄적이다.

37

2박 3일 동안 단원들은 잠 들기전, 매일 일기를 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클라리넷연습을 너무 많이 해서 입술이 아팠다’, ‘연습이 너무 힘들었다’, ‘힘들었고 재미있었다’, ‘캠프가 끝나가니 아쉽다’ 등 하루 일상을 빼곡히 적는 모습이 너무 예뻤어요.

이런 저런 예쁜 그림도 그리면서 정성스럽게 일기를 쓰고 푹~ 잠이 들었어요.

38

# 너리굴 안녕, 추억 반가워!

39

열심히 끊임없이 연습을 하고, 또 신나게 놀고, 맛있게 먹고 그리고 무엇보다도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난 이번 2016년 여름캠프가 단원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길 바랍니다.

정기연주회 연습을 위해 이제 더 열심히 더 많이 연습을 하게 될 단원들에게 힘내라고 화이팅을 외쳐요~~^O^

2016년 8월 11일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앙상블 여름캠프안에서(후원사 KPX문화재단)
2016년 8월 11일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앙상블 여름캠프안에서(후원사 KPX문화재단)

About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앙상블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앙상블은 인공달팽이관 수술 및 보청기 착용을 한 청각장애 유소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 주 금요일 레슨이 이루어지고 있고 여러 후원사들의 나눔을 통해 각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클라리넷 연주를 통해 언어재활과 함께 정서심리적 회복이 이루어짐으로 아동들은 자신감을 얻어 사회에 일원으로 자립하게 됩니다.

연주회를 통해 사회인식개선의 발판을 마련하고 최종적으로 사회통합을 이루어가는 사랑의달팽이의 매우 중요한 사업입니다.

2016년 11월 9일(수) 여의도 영산아트홀에서 제 12회 정기연주회가 열립니다. 후원자님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글 | 사랑의달팽이

발행 | 2016-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