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 quick
  • quick
  • quick
지니뮤직챌린지, 희망의 도전 그 첫번째 소리
Print

지난 5월부터 시작된 지니뮤직챌린지,

그 다채로운 소리에 담겨있는 나눔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지니뮤직챌린지는 여러 아티스트들이 원하는 노래를 노래방에서 부르고 난 후, 노래방 기기를 통해 나온 점수 1점당, 1만원이 기부되는 챌린지입니다.

그 동안 지니뮤직챌린지에는 모두 7명의 아티스트들의 도전이 있었는데요, 다양한 끼와 더불어 실력까지 겸비한 아티스트들의 따뜻한 마음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7명의 아티스트들의 누적점수이자 기부금은 총 6,820,000원으로 1명의 어린이에게 소리를 찾을 수 있는 귀한 모금이 마련되었습니다.

사랑의달팽이와 KT뮤직은 도움이 필요한 청각장애 어린이를 선정하였고, 수술 당일 병원을 방문하여 기부금을 전달하였습니다.

경진(가명)이와의 첫 만남,

수술이 끝난지 얼마 안되어서 곤히 잠들어 있는 모습을 보고 모두들 큰 수술을 이 작은 아이가 어떻게 견뎌냈을지 걱정을 많이 하였습니다.

2

엄마품에 안겨 계속 자고 있는 모습을 보고 처음에 돌아가려고 하는데, 갑자기 슬며시 눈을 뜨는 경진이,

어린 나이에 아픈 수술을 끝내고 대견한 모습에 준비한 선물을 쨘~하고 보여주니, 관심을 갖고 손을 뻗었어요.

3

무엇보다 마음 고생이 많았을 어머니와도 잠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경진이는 2015년도에 태어난 2살배기 남자아이입니다. 태어나고 13개월이 되는 날, 난청을 의심하게 되어 검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검사 후, ‘청력이 너무 좋지 않아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의사선생님으로부터 이야기를 듣고서는 어머니는 원인을 알고 싶었으나, 원인불명이라는 이야기에 더 속상했다고 하였습니다.

‘경제사정이 좋지 않아 몸도 좋지 않은 부부가 맞벌이를 하는데에도 항상 생활이 어려울 지경인데 둘째인 경진이가 아프다고 첫째 아이를 내버려둔 채, 모든 돈을 다 쏟아붓지도 못하고, 힘든시간을 보냈다’고 한탄하는 모습에 아픔이 느껴졌습니다.

처음 신청서를 작성하실 때, 경진이 입에서 ‘엄마’라는 소리를 들으면 더 이상 바랄 것이 없을 것 같다고 하셨는데, 이제 드디어 경진이가 언어재활치료를 받고 ‘엄마’라는 소리를 듣게 되면 어머니는 세상을 다 얻은 것만큼 행복하실 것 같아, 어두움 뒤에 밝은 빛이 비추듯 이제 좋은 시간이 올 것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4

다행히 경진이가 튼튼해서 어린나이에도 큰 수술을 잘 견뎌줘서 더 없이 고마운 날이기도 하였습니다.

예쁜 뽀로로 무선자동차를 보여주니, 역시나 뽀로로는 진리!!

경진이의 시선이 뽀로로로~~ 쪼로록~~ 갔어요.

5

얼른 포장을 뜯어달라며 이리저리 만지는 경진이 모습에 함께 방문한 후원사 KT뮤직의 직원분이 선물을 뜯어줬어요.

빨간 뽀로로 자동차를 만지며 즐거워하는 모습이 저희도 덩달아 웃음 가득한 시간을 보냈어요.

늠름한 모습에 안심하던 찰나… 갑자기 수술한 곳이 아팠는지, 울다가 뽀로로를 보고 다시 놀고, 또다시 울다가, 금새 괜찮아지는 모습에

모두 깜짝놀랐다, 웃기도 하였습니다.

한편, ‘이렇게 작은 아이가 수술을 받는 게 얼마나 아팠을까’ 안타까운 마음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그래도 이제 시간이 조금 지나면 맵핑을 받고, 언어재활치료를 통해 말을 하면 가족들이 얼마나 기뻐할까 생각하며 희망을 되찾았습니다.

울고, 웃고, 울고, 웃는 경진이
울고, 웃고, 울고, 웃는 경진이

아파하는 경진이를 보며 어머니는 역시 경진이는 먹는 것이 최고라고 하시며 음료수를 보여주니 어느새 울음을 뚝 그치고 맛있게 마시기도 하였습니다.

또 다른 음료수를 번쩍 들더니, 장난감을 뜯어 준 형(KT뮤직 직원)에게 건네주기도 하였습니다.

7

이제 언어재활치료를 시작하고 ‘엄마’라고 말을 하게 될 경진이를 바라보며, 앞으로 계속 이어지는 지니뮤직챌린지에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8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만이 경제적인 이유로 수술을 받지 못해 평생 소리없는 세상에서 소통하지 못하며 살아가는 사람이 희망을 얻을 수 있는 작은 움직임이 될 것입니다.

지니뮤직챌린지 화이팅!!

9
4
5

글 | 사랑의달팽이

발행 | 2016-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