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 quick
  • quick
  • quick
[포커스뉴스] 강원랜드복지재단, ‘2016년도 사회복지한마당’ 개최

강원랜드복지재단은 16일 강원 정선군 하이원호텔에서 폐광지역 사회복지 종사자 및 사회복지 공무원 등 450여명을 초청해 ‘2016년도 사회복지한마당’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사회복지한마당’은 폐광지역 복지현장 최일선에서 고생하고 있는 사회복지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참가자들의 상호 소통과 화합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재단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강원랜드복지재단 사회복지대상 민간부문 시상식과 함께 복지현장의 즐거움, 애환, 이웃사랑 및 감동사례 등을 담은 체험수기 공모 시상식이 진행됐다.
사회복지대상은 태백시 안식의집 조영희씨, 태백시자원봉사센터 김보경씨, 삼척지역아동센터 김귀철씨, 정선군사회복지협의회 이수민씨가 수상했다.
체험수기 공모 최우수상에는 정선군청 이명아씨, 삼척시청 박근희씨가 수상에 영예를 안았으며, 우수상에는 영월무릉도원면사무소 송영회씨가 선정됐다.
시상식과 함께 현장에서는 수상자의 체험수기 발표도 함께 진행됐다.
복지재단 김경중 이사장은 “올해는 기존에 추진했던 사업들과 더불어 청소년 자전거 지원사업, 폐광지역 어르신 서울나들이 및 일본여행, 광부의 귀향 사업 등을 새롭게 추진했다”며 “사회복지 종사자 여러분들의 평가와 의견을 받아들여 내년 사업에 참고하겠다”고 말했다.
시상식에 이어 청각 장애 유소년으로 구성된 사단법인 사랑의 달팽이 연주단의 클라리넷 앙상블 연주와 밀알복지재단 발달 장애인들의 첼로 연주가 펼쳐졌다.

동일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