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 quick
  • quick
  • quick

희망이야기

풍성한 한가위, 따스한 팬心

지난 토요일인 9월 10일, 배우 장근석의 공식팬클럽인 ‘크리제이’의 기부금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당일 다른 곳의 봉사일정도 함께 잡혀 있어서 LTE급 속도로 후다닥~ 전달을 하고 다시 봉사하는 곳으로 출발하였습니다.

1

‘크리제이’는 장근석씨의 생일을 기념하여 해 마다 ‘나눔 사진전’을 개최하고 있어요.

올 해로 벌써 4년째 이어지는 이번 사진전에는 국내외 팬들이 1500여명이나 참여하였다고 합니다.

특히 배우 장근석씨가 사진전에 참석하여 자리를 더 빛냈다고 하는데, 따뜻한 마음의 스타만큼 팬들의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모습이 감동이었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 해에도 사랑의달팽이를 통해 청각장애 어린이의 희망소리를 선물하기 위해 1,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하였는데요,

배우 장근석의 공식 팬클럽인 ‘크리제이’의 대표분을 만나 기부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눠보았습니다.

Q. 안녕하세요. 사랑의달팽이 홍보담당자입니다. 팬클럽에 대해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배우 장근석의 공식 팬클럽 ‘크리제이’입니다. 크리제이는 장근석을 좋아하고 응원하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전세계 40여개국의 팬들이 가입되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Q. 장근석씨의 팬들이 아주 많은 국가에 분포되어 있네요. 팬클럽은 주로 어떤 활동을 하시나요?

A. 저희의 주요활동은 배우 장근석의 국내 및 국외 활동을 응원하고 배우 장근석의 이름으로 각종 행사를 주최하여 수익금을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도 합니다.

또한 한달에 한번씩 정기적으로 모여 봉사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Q. 정말 멋지네요. 멋진 배우 장근석씨처럼 팬클럽 역시 따뜻한 나눔으로 인해 ‘기부팬클럽’이라는 호칭이 붙을 정도로 여러 분야에서 봉사를 하고 있다니.. 성숙한 팬문화의 선두주자 답습니다.

처음으로 봉사활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A. 팬들은 자신이 응원하는 스타를 자연스럽게 닮아가기 마련이라고 생각해요. 배우가 좋아하면, 저희도 자연스럽게 좋아지는 것처럼 평소 나눔을 실천하는 장근석씨의 모습을 보면서 팬인 우리 역시, ‘그 뜻을 함께 나누자’라는 마음에서 처음 봉사가 시작되었는데, 이제 기부와 봉사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고 그로 인해 모임도 더 단단해진 것 같습니다.

매년 나누무 사진전을 개최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고 한 달에 한 번씩 봉사를 하고 있는데, 올 해로 5년째 이어가고 있습니다.

 

Q. 나눔 사진전 그리고 수익금을 통해 작고,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활동에 대해 장근석씨도 굉장히 뿌듯해할 것 같아요.

어떤 격려의 말이나 다른 의견을 주신적이 있나요?

A. 매달 팬들이 모여서 5년째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응원의 메세지를 잊지 않고 보내줍니다^^

작년에 저희가 정기적으로 봉사하는 곳에 장근석씨도 직접 방문하여 함께 팬들과 어울려 봉사활동도 하였고 아울러 기부까지 하였습니다.

또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매 년 열리는 ‘나눔 사진전’ 오픈식에 참석하여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팬들에게 “고맙고, 자랑스럽다’며 격려도 해주었습니다.

 

Q. 사랑의달팽이에 작년에 이어 올 해도 기부를 해주셨는데요, 이렇게 지속적으로 응원해주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어떤 특별한 계기는 아니고,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곳이 없을까?’ 생각하던 중, 선천적으로 청각장애를 가지고 태어나는 아이들이 꽤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그 아이들이 수술비나 재활치료비가 없어서 ‘듣는 것’을 포기할 수 밖에 없다는 사례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런 저소득층 청각장애 어린이의 소리를 찾아준다는 것이 정말 의미있고, 가치있는 일이라고 생각되어 사랑의달팽이에 기부를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Q. 성숙한 팬쿤화를 몸소 실천하고 있는 ‘크리제이’팬클럽 모든 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려요.

A. 언제나 한 마음으로 참여하고 응원해 주시는 전세계 ‘장어’님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배우 장근석을 응원하는 마음이 나눔의 시작이 되었고 5년의 시간 동안 장배우와 팬들을 이어주는 단단한 뿌리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함께 배우 장근석을 응원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최고의 팬클럽 크리제이가 되도록 함께 노력해요~

 

Q. 지난 2015년 ‘크리제이’의 지원으로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받은 연주(가명) 기억하시죠?

지난 4월에 연주 아버님이 감사편지를 보내오셨어요. 연주 그리고 청각장애 어린이를 위해서 응원의 한 마디를 해주세요~~

A. ‘연주(가명)가 수술을 잘 마치고 건강해졌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팬 분들 모두 자신의 일처럼 정말 많이 기뻐했습니다.

저희의 작은 정성이 소리를 잃은 어린이에게 도움이 되어서 정말 기뻤고, 나눔의 행복을 연주(가명)로 인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간절히 바라면 분명 이루어집니다. 희망을 잃지 말고 계속해서 재활치료를 열심히 받아서 이 세상의 밝고 아름다운 소리를 듣고, 연주(가명)와 같은 청각장애 어린이들이 수술을 받고 더욱 더 행복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크리제이도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따뜻한 마음을 풍성한 가을만큼이나 느낄 수 있는 좋은 만남이었습니다.

인터뷰를 허락해 준 ‘크리제이’ 배우 장근석 공식팬클럽에게 다시 한번 마음을 담아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크리제이를 통해 희망의 소리가 널리널리 울려퍼지길 기대합니다.

아울러 따뜻한 배우 장근석씨의 활동도 함께 응원바랍니다.^^

화이팅!! 달콤한 내 귀의 캔디!!

글 | 사랑의달팽이

발행 | 2016-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