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 quick
  • quick
  • quick

희망이야기

함께걷는 달팽이 걸음

zl3eilklwx3

2017년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날,

사랑의달팽이 새로운 사무국에서는 이전과 함께 이사회에서 방문하여 현판식이 진행되었습니다.

2

작지만 있을 건 있는 사랑의달팽이 사무국에 모인 이사님들과 직원들.

3

오랜만에 인사를 나누며 2017년에 진행 될 사업소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습니다.

4

조촐하게 진행된 식이지만 따스한 마음으로 모인 사람들과 함께 현판식이 시작되었어요.

5

바쁜시간에도 잊지 않고 참석해 주신 이사님들의 얼굴에도 웃음활짝, 기대가 활짝 꽃핍니다

6

축하박수 짝짝짝~~

7

이어지는 2017년에도 계속해서 청각장애인이 소리를 찾고 사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살아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나아가고자 하는 소망을 담아 더욱 더 힘찬 박수소리로 현판식을 열었습니다.

2017년 현판식에 참여한 이사회
2017년 현판식에 참여한 이사회

사랑의달팽이는 작지만 깊이있는 전문성을 가진 사업을 통해 청각장애인에게 의료지원이라는 1차적인 물리적 지원과 더불어 사회전반적인 인식개선활동을 펼침으로서 장애인이 살아가기에 소외되지 않는 세상을 위해 그리고 청각장애인이 살아갈 수 있도록 사회적응과 회복을 돕는 2차적인 사회정서적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원사업에 대한 사회적인 인지도가 부족하고, 1인당 필요한 실제적 비용이 다른 일반 사회복지단체에 비해 너무 큰 차이가 남으로써 겪는 어려움도 있지만, 오랜시간 사랑의달팽이를 알아가며 진심으로 아껴 주시고 지지해 주시는 후원자님과 후원기업 및 단체로 인해 사각지대에 놓인 청각장애인들에게 지속적으로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매 주 금요일, 사랑의달팽이 사무국에서는 클라리넷앙상블 단원들이 연주하는 예쁘고 아름다운 연주소리가 울려퍼집니다.(마음으로 들으면^^)

신규단원들은 삑~삑~ 어렵게 소리를 내면서 열심히 연습을 하고 있어요.

합주를 할 때 아직 클라리넷 연주에 익숙하지 않는 단원들은 실수를 하기도 하기도 하지만, 인공달팽이관이라는 장치를 통해 기계음으로 소리를 들으면서 비장애인에 비해 매우 좁은 음역폭을 들으면서 연주를 한다는 것을 생각하면 정말 대견한 마음에 감동이 몰려옵니다.

어쩌면 단체의 청각장애지원 사업에서 가장 대상자를 가까이에서 친밀하게 함께할 수 있는 사업이 사회적응지원의 대표 프로그램인 클라리넷앙상블입니다.

느리지만 희망을 가진 발걸음.

그 발걸음은 결코 후퇴하지 않는, 함께하고 나누며 이해하는 마음을 담은 아름다운 발걸음입니다.

함께하는 나누는 손길들과 함께 사랑의달팽이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 아름다운 발걸음을 천천히 그리고 뜻있게 걸어가겠습니다.

사랑의달팽이 이사회 및 사무국 직원 일동
사랑의달팽이 이사회 및 사무국 직원 일동

글 | 기획홍보팀 이유리

발행 | 2017-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