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 quick
  • quick
  • quick

희망이야기

행복을 듣는 걸음, 행복걷기대회

1

지난 토요일인 3월 19일, 청계천광장에 월리들이 1500명 모였습니다.

빨간 줄무늬 티셔츠와 동그란 검정색 안경테를 착용한 따뜻한 마음을 가진 월리들이죠.

행사장 이곳 저곳에 있는 포토존에서 자유롭게 사진을 찍는 어린이월리와 커플월리들이 주말이라 그런지 들뜬기분과 함께 설레어 보이는 모습이었습니다.

이번 현대백화점 주최로 열린 행복걷기대회는 저희 사랑의달팽이 청각장애인들의 재활치료를 위해 참가비 1만원 전액(총 1500만원)이 후원금으로 기부되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2011년도부터 청각장애아동의 인공달팽이관 수술과 재활을 위해 오랫동안 지원을 해주신 멋진 기업입니다.

 

이번행사로 장애인들 사이에서조차 소외되는 사각지대에 놓인 청각장애인에 대해서 대중들로부터 조금이나마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길 기대해 봅니다.

기부금 전달식(좌로부터 사랑의달팽이 김민자회장, 현대백화점 김영태 사장, 주한영국대사관 찰스 헤이(Charles Hay)대사
기부금 전달식(좌로부터 사랑의달팽이 김민자회장, 현대백화점 김영태 사장, 주한영국대사관 찰스 헤이(Charles Hay)대사

첫시간으로 사랑의달팽이 영상과 함께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앙상블 한채정단원의 솔로와 최재혁, 최수종 단원의 듀엣연주로 봄처럼 따뜻한 소리가 청계천 광장에 잔잔히 울려퍼졌습니다.

청아한 단원들처럼 클라리넷 소리도 맑고 단아하게 시민들에게 전달되었는지.. 다들 집중하여 감상하는 모습이었습니다.

3
4
5

마지막으로 허두리 총괄감독 및 박영민 지휘자와 함께한 식스텟연주가 시작되었는데 6개의 클라리넷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소리가 너무나 아름다운 시간이었습니다.

한 음, 한 음 찾아가며 연습을 한 단원들의 소중한 땀의 결실을 들을 수 있는 연주였습니다.

2천명이나 되는 대중들 앞이라 많이 떨리기도 했을텐데.. 차분하게 실수 없이 연주한 단원들에게 찬사를 보냅니다~~ 짝짝짝~~

6
7

이 후 행사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행사 주관단체인 사랑의달팽이 김민자 회장, 주최단체인 현대백화점 김영태 사장, 후원단체인 영국문화원 그리고 찰스 헤이(Charles Hay) 주한영국대사 총 3분의 축사를 통해 행사가 이어졌습니다.

또한 축하공연으로 멋지고 허스키한 목소리의 주인공 박상민씨가 해바라기와 청바지아가씨를 열창해 주셨습니다.

시민들의 뜨거운 열기가 더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역시 국민가수다운 박상민씨! 앵콜을 계속 외치는 시민들가운데에서 이제 걷기대회 Wave출발식이 시작되었습니다.

8

월리가 영국캐릭터라 그런지 대사님과도 닮은듯 보여요~

9
클라리넷앙상블 단원들과 다정하게 한컷!!^^
클라리넷앙상블 단원들과 다정하게 한컷!!^^
77

기부천사 월리들이 이제 청계광장(광화문)에서 동대문 시티아울렛 썬큰광장까지 걷기대회를 진행할텐데요,

완주시 1인당 1만원이 적립되어 청각장애어린이들의 재활지원에 뜻있게 사용될 예정입니다.

12

참가하신 분들 중 외국인분 한 분은 이렇게 오들로캐릭터로 준비하고 오셨어요.

오들로는 월리의 교활하고 사악한 자아로 월리를 괴롭히는게 목적인 캐릭터로 유일하게 노랑과 검정 줄무늬 패션을 선보이는 아이입니다. ^^

눈에 띄어서 이렇게 인터뷰까지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예요.

현장에서는 간식 및 기념품이 증정되었고, 완주한 모든 시민들에게 완주기념 메달이 수여되었습니다.

걷기대회 코스마다 하이파이브 이벤트, 월리찾기 그림, 각 주행지점마다 좋은글귀를 볼 수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컬투공연을 마지막으로 모든 순서가 마치게 되었습니다.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앙상블 단원들과 김민자회장님 함께^^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앙상블 단원들과 김민자회장님 함께^^

따뜻해진 주말에 따뜻한 시민들의 마음이 모인 청계광장,

나눔은 작은 관심으로부터 시작됩니다

6
7

글 | 사랑의달팽이

발행 | 2016-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