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내는 어떤 목소리를 갖고 있을까

내 유일한 소리 창구가 고장났습니다

성인 외부기기교체_0

40대 성진(가명) 씨는 인공와우를 통해 세상의 소리를 듣습니다.

3살 무렵 원인도 모르게 발생한 청각장애… 보청기로는 소리를 들을 수 없어서 8년 전, 왼쪽 귀에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했습니다. 하지만 세월이 흐르고, 기계가 노화되면서 성진 씨는 점점 소리를 듣기 불편해졌습니다. 외부 기기 작동이 잘되지 않아 몇 번 수리를 해봤지만 사람과 대화하는 수준의 중저음은 안 들리고 고음만 약하게 들릴 뿐입니다. 회사에서 일할 때에도 사람과 소통할 수가 없어 매일매일이 힘들다는 성진 씨.

이제 남은 방법은 새 기계로 교체하는 것 뿐이지만 약 1천만원에 달하는 교체 비용을 마련해야 합니다. 청각장애 때문에 최저임금을 받는 일 외엔 할 수 없었던 성진 씨로선 상상하기 힘든 금액입니다.

인공달팽이관 외부기기 마련 비용이 필요합니다

성인 외부기기교체_1

인공와우(인공달팽이관)를 통해 세상의 소리를 듣는 청각장애인이 늘고 있지만, 여전히 국가의 지원은 제자리걸음입니다. 외부기기가 고장나거나, 기기를 분실하면 곧바로 소리를 들을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국가의 교체 지원은 평생 단 한 번뿐. 그 한 번의 기회를 사용하고 나면 이후 수십 년의 세월 동안 교체 비용을 자신이 부담해야 합니다. 특히 성진 씨처럼 한 집안의 가장이 소리를 잃게 되는 경우 그 가정 전체가 흔들릴 수 있습니다.
사랑의달팽이는 성진 씨처럼 외부기기 교체가 절실히 필요한 청각장애인에게 교체 비용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아내의 목소리를 들어보고 싶어요

“아내 목소리를 들어보고 싶어요.”

 

외부기기를 교체해서 소리를 다시 듣게 되면 뭘 하고 싶은지 물어보자 성진 씨는 곧바로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성진 씨는 1년 전 예쁜 아내와 신혼살림을 차렸지만, 인공달팽이관 외부기기 고장으로 인해 아내의 목소리를 제대로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외부기기를 교체하게 되면 이제 그토록 궁금했던 아내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게 되겠죠.
그리고 현재까지는 소리가 잘 들리지 않아서 최저임금을 주는 직장에서만 일할 수 있었지만, 소리를 듣게 되면 좀 더 좋은 직업, 혹은 직장을 가질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성진 씨가 그리는 행복한 꿈들이 실현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사랑을 나눠주세요.

후원하기
콩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