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이야기

다시, 좋은친구! MBC

IMG_1621

쨔쟌~

익숙한 동상이 보이시나요? 후원자님도 TV를 통해 한 번쯤은 보았을 것 같은 MBC의 ‘스퀘어 엠 커뮤니케이션’입니다.

갑자기 사랑의달팽이가 MBC에 등장하다니… 무슨 일일까요?

사실 MBC는 MBC나눔(무한도전 캘린더 수익금)을 통해 사랑의달팽이에 꾸준히 기부를 하고 있는 사회공헌기업입니다.

그럼 무슨일로 사랑의달팽이가 MBC에 방문하게 되었는지 그 소식을 만나러 가볼까요?

짝짝짝! 황금메아리상 수상을 축하드려요~

IMG_1612

우리에게 친근하고 익숙한 얼굴~

바로 MBC의 신동진, 이재은 아나운서입니다.

황금메아리 상의 주인공들인데요, 두 분은 ‘생방송 오늘아침’의 진행자로서 사회의 다양한 이슈와 시사 및 정보를 전달해 주고 있습니다.

황금메아리 상은 아나운서 선배들이 후배 아나운서에게 주는 상이라고 하는데요,

이처럼 뜻 깊은 상의 상금을 의미있는 곳에 사용하고 싶으셔서 사랑의달팽이의 청각장애인을 위해 기부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IMG_1604

달팽이 직원들이 아나운서 국에 들어서니, 예쁜 그림이 그려진 수납장으로 둘러쌓인 사무실은 도서관처럼 많은 책상이 쭉~ 정렬된 확트인 공간이 눈에 들어들어왔습니다.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안쪽 아나운서국장실로 안내를 해주셔서 강재형 아나운서 국장님을 뵙게 되었는데요, 국장님의 편안한 웃음에 달팽이 직원들도 떨렸던 마음이 조금씩 안정되었습니다.

책상 위쪽에 인형이 달려 있어서 여쭤보니, MBC마스코트 엠빅 마이크라고 친절히 알려주시기도 했습니다.

사회의 여러 소식에 귀기울이고, 그것을 바르게 전하는 목소리가 되어주는 아나운서에게 마이크는 상징적인 아이템이라 더 인상적이었습니다.

이후 부국장님의 안내로 자리에 앉아 사랑의달팽이를 소개와 나눔을 결심하게 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다시, 좋은친구
MBC

사랑의달팽이 X 아나운서의 평행이론 [말, 소리, 전달, 소통]

IMG_1602

이 자리에는 매 년마다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앙상블 정기연주회 사회로 수고해 주시는 차미연 아나운서도 함께 했는데요,

차미연 아나운서를 통해 사랑의달팽이를 알게 되어 신동진-이재은 후원자님의 기부가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역시~ 항상 따스한 진행으로 더 감동적인 정기연주회를 만들어가는 사랑의달팽이의 숨은 홍보대사입니다!

이런저런 이야기를 꽃피우다 아나운서라는 직업과 사랑의달팽이의 공통분모를 찾게 되었습니다.

바로 사회의 소리를 목소리로 전하는 아나운서라는 직업처럼 사랑의달팽이도 소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또 말을 배우는 아이들을 지원하기에 아나운서와 사랑의달팽이는 평행이론으로 이어져 있다는 것을요!

MBC아나운서국과 사랑의달팽이가 함께하여 좋은 시너지효과가 생길, 다음 만남을 기대합니다★

IMG_1595

기부금 사용처를 위해 사랑의달팽이의 사업에 대해 세부적으로 알려드리며 인공달팽이관 및 보청기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는데요,

함께 자리한 황선숙 부국장님은 이미 귀에 대한 의료지식이 상당하고 보청기에 대해서 달팽이 직원들이 놀랄 정도로 잘 알고 계셨어요!

오히려 달팽이 직원들이 더 알게된 정보도 있었답니다.

소중한 기부금을 전달받고 아나운서국을 나서는데, 모두 엘리베이터 앞까지 나오셔서 배웅을 해주었습니다.

뒤를 돌아 아나운서국 위쪽에 글이 있어 바라보니 “다시, 좋은친구★”라는 문구가 눈에 띄었습니다.

IMG_1610

따뜻한 마음으로 청각장애인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두 아나운서 분 그리고 MBC아나운서국 분들과 다시, 좋은친구로 만나길 약속하고 돌아왔습니다.

다시, 좋은친구를 만날 날을 기대하며, 열려있는 MBC아나운서국 화이팅!

MBC달팽이

글 | 이유리

발행 | 2018-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