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가게Story

모두가 행복할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따뜻한 캠페인’은 중소규모 이비인후과 병원과 자영업자 등 사업장을 운영하는 우리 주변의 이웃들이 참여하는 캠페인입니다. 사랑의달팽이와 함께하는 사업장에는 따뜻한 나눔을 인증하는 인증 현판이 부착되어 있어서 지역 사회에 나눔의 메시지를 전하는 희망의 메신저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인터뷰 주인공 이은숙 후원자 님은 벨톤보청기 화성지사를 운영하고 계시는데요. 많은 분들에게 오랫동안 소리를 찾아주고 캠페인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 사회에 온정의 손길을 보내고 계셨습니다.

SE-cbbe78aa-6beb-4682-b22b-e5f288faad6b
사랑의달팽이 후원자 벨톤보청기 화성지사 이은숙 원장

사랑의달팽이 : 후원자 님에 대한 소개와 벨톤보청기 화성지사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이은숙 후원자 : 벨톤보청기 화성지사는 벨톤보청기 본사에서 우수전문센터로 선정되어, 병점 상가를 중심으로 동탄과 오산을 아우르는 화성시 대표  보청기 센터입니다.

 

사랑의달팽이 : 최근 우수전문센터에 선정되셨는데, 그만큼 많은 분들에게 만족을 주셨을 것 같습니다. 센터를 운영하면서 기억에 남는 혹은 뿌듯했던 경험이 있다면?

 

이은숙 후원자 : 2019년 가을 벨톤보청기 본사에서 ‘사랑의달팽이’단체와 대기업의 후원으로 저소득층 보청기 기증 행사가 있음을 안내 받았어요. 평소 알고 지내던 지역 경로당 회장님이 추천한 어르신에게 보청기를 전달하였습니다. 난청이 시작된 후 듣지 못했던 소리를 다시 들을 수 있게 되어 너무 좋다며 아이처럼 웃으시는 모습에 가슴이 뭉클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SE-3b485ddd-9022-4105-b819-0f426064f7dd
SE-4baf1b6c-778a-4ab2-b6b9-3d4cce6208bb

사랑의달팽이 : 따뜻한가게 캠페인은 어떻게 알게 되었고 신청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이은숙 후원자 : GN그룹의 벨톤보청기 세미나에서 ‘따뜻한가게’ 캠페인을 알게 되었어요. 캠페인 기부금으로 난청인들을 위해 인공달팽이관수술사업과 보청기기증 사업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랑의달팽이 사업은 보청기 관련 사업자라면 누구라도 관심을 가져야 할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캠페인 후원 신청 후 따뜻한가게 인증 현판을 전달 받았는데요.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의 아크릴 현판은 과하지 않고 소박한 크기와 색상으로 되어 있어서 마음을 밝게 해 주는 것 같습니다.

SE-d62e5233-c566-4c33-b729-4709b6c911f7

사랑의달팽이 : 마지막으로 나눔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나눔의 실천을 유전자처럼 자녀에게 물려주고 주위에 전파하여

모두가 행복할 권리를 누리는 것이 나눔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눔이란 모두가 행복할 권리를 누리는 것이라는 마지막 말이 인상적입니다. 나의 도움이 다른 사람에게 행복을 줄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을 느끼게 되는데요. 잃어버린 소리를 들려주는 일을 하면서 일상 속 후원으로 또 다른 청각장애인에게 소리를 찾아주는 이은숙 후원자 님의 나눔이 앞으로 더 큰 울림이 될 수 있길 바랍니다. 사랑의달팽이 ‘따뜻한캠페인‘은 이러한 나눔의 선순환이 더 많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글 | 대외협력팀 김상혁

발행 | 2020-02-26